본문 바로가기
하늘하늘의 맛집 S파일

오늘의 집밥 -- 점저로 먹는 집밥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20. 10. 15.
728x90

 

추석 한가위 명절이 지나고 냉장고에 있는 먹을거리 정리하여 아내가 만들어낸 점심겸 저녁밥상.

홈쇼핑구매한 갈비부터 더덕구이까지...

 

점저로 먹는 한끼 집밥

 

밥한다고,,,더덕구이와 LA갈비 먹자고...

저녁준비한다고 하고 아내는 잠시 외출중에 더덕을 껍질을 까 놓으라고 하네요.

 

그래서 더덕 한 팩 껍질을 깠습니다.

손에 더덕 진의 향기가 베어있었던 저녁이었습니다.

 

 

양념장을 입혀 철판에 구워진 더덕구이입니다.

더덕을 다듬으며 1/3은 상해서 버리고...껄질 잘 까서 굽기 좋게 길이로 썰어 놓았더니 아내가 양념을 해 구웠어요.

 

 

오늘의 밥은 전기밥솥이 만든 흑미밥 입니다.

 

 

된장찌게에 LA갈비 그리고 매콤한 더덕구이 늦은 점심 이른 저녁 한상입니다.

더덕껍질 열심히 깠으니 더덕구이 먹을 자격은 있겠지요....

 

 

뚝배기에 오로지 호박만 들어간 된장찌게도 ....

두부가 없어서 호박만 넣었다나....

 

 

잘 잡혀진 더덕구이입니다.

껍질을 깔 땐 귀찮았어도 이렇게 매콤한 양념을 하여 구우니 맛이 그만입니다.

더덕 특유의 향과 잘근 씹히는 식감이 좋아요.

 

 

홈쇼핑 구매한 LA갈비도 잘 구워져 육즙도 많고 달콤하니 먹기에 좋아요.

 

한가위 명절 지나고 냉장고에 있는 이것 저것 정리하며 아내가 저녁상을 차린 어느날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