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하늘의 맛집 S파일

제천시 청풍호맛집 -- 성현 약채락 한정식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9. 9. 26.
728x90

화요일에는 부여 임천과 아울렛을 돌아보고 수요일에는 멀리 제천 청풍호 나들이를 떠납니다.

계룡에서 천안찍고 안성지나 제천 청풍호 나들이...

육지속의 바다와 같은 청풍호 시원한 가을길을 드라이브 하고 청풍문화재단지와 청풍랜드도 돌아보고

그리고 맛집으로 찾아간 식당은 청풍면사무소 근처에 있는 건강밥상 식당입니다.


청풍호 맛집  --- 약채락성현 한정식 약선요리 전문점


청풍호반 드라이브 길은 봄에 특히 벚꽃이 피는 시기에는 차가 들고 날 수 없을 정도로 붐비는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가을이 오는 시원한 날 한가한 여행을 즐기고 맛집에서 맛난 점심을 먹었습니다.

자 그럼 청풍호 맛집 이야기를 엮어봅니다.



천안에서 제천으로 가는 길이 가깝지는 않아요. 안전운행하면서 네비말을 따라가니 약 1시간50분 정도.....

그래서 도착한 제천의 청풍호...우리가 점심식사를 한 청풍면사무소 근처의 성현 약채락 한정식 식당입니다.

길가의 벚나무는 봄이 오면 활짝 피어나 운치를 더해 주는 풍경을 만들지요.




청풍호에 물이 차면서 주변에 있는 마을이 수몰이 되었지요. 그리고 그 지역에 가옥이나 문화재 등을 수집해 이 곳 청풍문화재 단지에 복구 및 재현을 해 놓았답니다.

청풍호 드라이브와 함께 문화재 단지 돌아보고 맛난 건강한 밥상을 즐겨봅니다.


이 곳은 청풍문화재 단지 입구 입니다. 왼쪽에 매표소가 있어서 입장권을 구매 후 관람이 가능합니다.

친구와 함께 나오신 김여사님 일행....유치원 어린이들 가을 소풍을 나온 풍경....평일날에도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이제 청풍호 맛집으로 이야기를 돌려 봅니다.


약선요리 전문식당인 청풍호의 성현식당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성현 한정식은 모든 메뉴에 제천의 특산약초인 황기, 당귀, 숙지황, 작약과 천궁 등 약재를 사용한 먹을거리를 요리하여 건강한 밥상 즐거운 식사를 할 수있다고 합니다.



식당 안에는 카페도 있어서 식후에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이 애용을 한답니다.



널직한 홀의 모습입니다. 은은한 조명에 깔끔한 홀의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이 다 되어서 인지 여러 테이블에 예약손님이 있어서 상차림 준비가 된 모습이네요.



우리는 우리 테이블로....수저 아래 받침용 용지에는 약채락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 있어요.

건강을 드시러 오세요.......


우리가 먹을 한 상차림입니다. 건강한 밥상입니다. 우리도 약선요리를 먹어야지요. 싱싱한 쌈채부터 여러가지 약선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고기가 있답니다....갈비구이가.....


우리의 식사는 약선갈비 정식 입니다........약선이 들어간 음식이름이 건강을 이야기해 줍니다.

약선갈비정식의 다양한 메뉴를 맛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싱싱한 쌈채부터 약선 반찬의 모습을 담아 봅니다. 쌈을 좋아하는 나는 싱싱한 쌈채가 정말 좋아요...



맛난 먹거리 나물부터 도라지 튀김에 약선 야채샐러드도 좋아요.

약재의 양념소스가 들어간 여러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맛을 담고 있네요.



누구나 좋아하는 잡채도 한 접시....다 먹으면 리필 될라나?  리필 주문을 안해서 모르겠네...



도라지를 얇게 썰어서 만든 노오란 도라지튀김입니다. 달달한 약재 소스가 더해져 맛이 일품이네요.

막걸리 한 잔의 안주로 딱입니다.



매콤 쌉쌀한 그러나 부드러운 더덕구이도 있습니다. 한 젓가락 하지않으면 섭섭하지요. 그래서 요렇게 한 입 먹었습니다.



약선갈비정식의 얼굴 갈비의 모습입니다.

두툼한 갈비가 잘 구워지고 파와 마늘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이 먹음직스럽습니다.



약선갈비에도 성현식당의 특별한 조리법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갈비는 이렇게 가위로 썰어서 먹습니다. 싱싱한 야채쌈으로 먹기위해서....쌈을 좋아하고 또 고기와 야채가 잘 어울어지는 맛을 주니까요.

고기 좋아하는 사람은 갈비뼈를 들어 붙은 고기를 입으로 그래도 맛나게 뜯어 먹어도 문제 없습니다.

먹는 방법은 취향대로.......그러나 고기 맛은 끝내 줍니다.

 



잘 썰어진 고기를 앞접시에 담아봅니다. 그 위에 파채와 마늘을 올려놓고...

그냥 먹을 것인가? 쌈으로 싸 먹을 것인가 고민을 하다가 이 고기는 요렇게 먹으며 고기맛을 음미하기로........


 

제천 황기막걸리 한 잔 맛을 볼까요? 아 운전을 하는 사람은 넘어가고 그냥 실려온 사람들만 한 잔 하는 제천막걸리!

마셔보지 못해서 맛을 모르지만 제천 황기막걸리도 은은한 약향의 맛이 있을것 같아요.

마셔본 사람의 이야기는 약간 신맛이 난다고.

당귀 막걸리는 직접 빚어서 먹어 보았는데.......


이제 싱싱한 야채에 맛난 약선갈비를 쌈 해서 본격적으로 식사를 해 봅니다.

푸짐한 한 쌈이 먹음직스럽지요....


 

맛나게 고기를 먹는데 추가로 주문한 블루베리 솥밥이 나왔습니다. 추가요금이 있지만 기왕에 건강식 먹는데 불르베리 솥밥을 먹어봐야지요. 마늘이 올려진 모습이 괜찮네요. 안토시아닌, 비타민 A와 칼슘, 엽산등의 영양소가 들어있는 블루베리는 장기간 복용하면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요. 솥밥 퍼 내고 숭늉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블루베리 솥밥과 함께 즐기는 칼칼한 된장찌게.....뚝배기에 나오는 뜨끈한 된장국에 블루베리 밥 한 숟가락 같이하면 역시 찰떡궁합의 건강한 식사가 됩니다.



우리가 식사를 즐기는 시간에 관광객들 단체 손님이 들어왔어요.

요즘은 시기에 관계없이 많은 분들이 여기저기 좋은 곳 찾아서 경치와 관광을 즐기고 또 맛난 집을 찾아 먹는 즐거움을 더하는 시대가 되었어요.


먼저 식사를 시작한 우리는 맛난 약선갈비정식을 즐기고 입가심으로 식혜 한 잔씩........

그리도 약채락식당 청풍호 맛집 성현을 나섰습니다.

바로 옆에는 주말이나 휴일에는 오래 기다려야 탈 수 있는 청풍호 케이블카 출발및 도착시설이 있고 청풍문화재 단지가 있어요.

청풍문화재 단지에서 바라 본 청풍호와 청풍대교의 모습입니다. 가을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와서 청풍호도 수량이 풍부합니다.

이제 청풍호 드라이브 길 좀더 돌고 청풍랜드도 가 보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성현 약채락식당

주소: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294 - 3  /   전화 : (043  646  3319)


메뉴

약채락정식 A세트 3만원(약선떡갈비)/    B세트 2만 5천원 (약선갈비)

약선불고기정식 1만 5천원,  약선갈비정식  1만 8천원,  한우떡갈비 정식 2만 5천원

약선더덕구이정식  1만 8천원

※ 블루베리 솥밥은 3천원 추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