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뭘 하고 싶나

논산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4기 발대식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9. 2. 19.
728x90

2019년 2월 15일은 논산소셜미디어서포터즈 4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논산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논산시장님의 주관으로 블로거와  SNS  서포터즈의 위임장 수여 및 발대식이 있었지요.


논산 소셜미디어서포터즈 4기 발대식


많이 미흡한 서포터즈 3기 활동을 정리하고 다시 시작하는 4기의 역동적이고 또 동고동락 논산의 따뜻한 소식과 아름다운 관광문화 그리고 맛난 먹을거리와 축제 소식을 두 손 가득담아 온라인 매체를 통해 방방곡곡에 알릴 수 있는 활동적인 역할을 열심히 할 4기 서포터즈 발대식입니다.



동고동락 시민과 함께가는 고장 논산시청의 모습입니다.

발대식 시간에 늦지않게 도착하기.........약속은 잘 지켜져야 합니다. 10시 20분에 도착해서 사진 몇 장 담아봅니다.


  

논산시청 옆에는 논산시의회 건물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넉넉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3층 회의실로 갑니다.


논산시청사 현관의 모습입니다. 

활기찬 논산 행복한 시민 이라는 논산시정의 목표가 선명히 보입니다.



논산시 소셜미디어서포터즈는 올 해로 4기째 활동을 합니다.

서포터즈를 반기는 안내판이 현관의 안내실 앞에 자리하고 있어요.




논산시청 3층 대회의실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입니다.

동행하며 함께 행복해지는 도시 논산시 입니다 ---      同苦同樂


발대식에 참가하는 서포터즈 개인별 위치에는 개인의 서포터즈 신분증과 서포터즈 발대식 식순 및 활동의 기준이 되는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 자리에 착석하고 주변을 돌아보니 3기에 같이 활동한 서포터즈 그리고 새로이 선발된 서포터즈 들이 삼삼 오오 도착하고 있군요.


서포터즈 간식...딸기가 제일 좋아요!!!!!!!11



발대식 시작은 10시 30분 입니다. 논산시장님이 정시에 도착하시고 발대식은 시작이 됩니다.



사회자의 개회시작 안내와 함께 국민의례를 시작합니다.......국기에 대한경레 와 맹세 낭독이 되고.....


 

위촉장 수여식 - 논산 시장님이 각 테이블로 돌면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서포터즈 선발을 축하해주는 군요.


논산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제4기는 2019년 1월 1일부터 2020년 2월 29일까지 활동을 합니다.



멀리 대구에서 올라 온 여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시장님.



서포터즈는 총 50명으로 SNS 22명, 블로거 28명으로 구성이 되었답니다.

지역별로는 논산시민과 충청남도,  또 멀리는 대구와 강원도 속초시에서도 참가를 하였답니다.


개인별 위촉장 수여식이 끝나고 시장님의 인사이야기와 즉석 간담회를 갖었어요. 논산시정에 대한 이야기는 평생학습과 동고동락 논산시의 찾아가는 서비스, 교육공동체 프로그램 등 논산시정에 대한 소개 그리고  서포터즈 활동에 있어서 건의사항과 애로사항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시장님과 즉석 토론을 끝내고 단체사진을 촬영합니다.

중간 중간에 개인별로 준비된 맛난 꿀떡과 딸기 등 과일을 냠냠 ---- 맛나에요.....



발대식에 참석석한 인원은 33명 입니다. 논산시장님과 기념사진 촬영을 합니다.

함께해 YOU...논산시 입니다.



논산시 소셜미디어서포터즈 제4기위촉장. 발대식을 하면서 서포터즈로써 책임감을 느낍니다.

시장님 퇴장 후 서포터즈들만의 시간으로 개인소개 및 서포터즈 소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오전 행사가 종료 되었지요.

점심식사는 시청에서 준비한 버섯샤브샤브 식당으로 고고~~~고 고

점심 식사 후에는 오후 계획이 있는데........어디로 갈까 궁금합니다.






서포터즈의 즐거운 점심시간 식당입니다. 논산시청 바로 앞에 있네요.....





서포터즈를 위한 만찬장에는 잘 차려진 한 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고기와 버섯샤브샤브에 면사리와 볶음밥으로 배를 든든히 채웁니다.

오후에 있을 전투(?)에 대비해서......대충 짐작이 갑니다. 요즘 논산의 핫한 관광의 장소로 사랑받는 선샤인랜드로 갈 것 같지요. 그 곳에 가면 밀리터리 체험장에 서바이벌 게임이 있거든요. 육군 훈련소가 위치한 연무읍에 왔으면 군생활 체험으로 전투를 한 번 해 봐야겠지요.



식사 후 도착한 선샤인랜드의 모습입니다. 대한민국 육군의 산실인 육군훈련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청에서 점심식사 후 버스로 이동을 하면 천천히 달려가면 1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지요.


  

멋진 검은삼각형의 현관을 갖고 있는 밀리터리 체험관 입니다. 



밀리터리 체험관 안에는 전자 사격장과 BB탄 사용 실내 사격장이 있습니다. 입구에는 대한민국의 특수부대 용사들의 멋진 실물크기의 마네킹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서발이벌 게임장에서는 두 팀으로 나누어 시가전 전투를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권총으로 사격을 하는데 힘이 강력하여 보호장구를 완벽하게 착용해야 합니다. 서포터즈들은 남녀 구분없이 오늘은 군인이 되어 서바이벌 게임의 전사가 되어 봅니다. 시가지를 축소해 놓은 전투현장에서 상대방을 향해 사격을 하며 이리 뛰고 저리 움직이면 겨울이지만 금새 땀이 납니다. 군인의 임무가 힘든 것을 체험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밀리터리 체험장 바로 옆에는 1950년대 서울의 거리를 축소해 건축물로 재현해 놓은 옛 길거리가 있어요. 가 건물이 아닌 실제 건축자재로 조성해 놓은 거리는 영화촬영 장소로 활용도 되지만 추억의 옛 서울거리를 거닐어 보는 추억을 만들 수 있지요. 서울의 을지로에 있었던 '국도극장'을 재현해 놓은 건물 입니다.





2019년 제 4기 논산시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발대식은 이와같은 행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서포터즈는 논산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윤리강령을 준수하면서 

개개인채널을 이용 논산시 주요행사 및 축제와 관광소식, 지역소식 홍보

논산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 발굴 및 시정 제안

논산시 행사에 현장 참여로 실시간 취재와 홍보

논산시 주관의 서포터즈 워크숖 및 팸투어, 교육 및 회의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활동을 한답니다.





논산의 명품 친환경 딸기 




발대식을 끝내고 집으로 가는 길에 논산의 명품 생산물인 친환경 딸기 농장에 들러 싱싱하고 달콤한 딸기의 생산 현장을 구경하고 맛난 딸기를 구매해 왔답니다.

2019년 논산 딸기축제는 3월에 계획이 되어 있는데 벌써 기다려 집니다.

2018년 블로거 활동시에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즐거운 서포터즈 활동을 다짐해 본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