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블단 팸투어

시흥여행 --- 친환경도시 시흥 연꽃테마파크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8. 8. 20.
728x90

서울과 인천에 근접해 있는 친환경도시 시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지친 탈출구... 콧노래가 절로 나는 시흥여행이 기다리고 있는......

오늘은 우리나라 연꽃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시흥관곡지 옆에는 넓은 연꽃정원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 곳의 아름다운 연꽃과 사람사는 이야기를 찾아 떠나 봅니다.


시흥여행 - 연꽃테마파크와 생명농업기술센터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 옆 넓은 습지와 연못에 수 많은 연꽃정원이 만들어져 연꽃이 만개할 때는

서울과 인천을 비롯한 전국의 사진동호회 회원 및 개인 사진작가들의 좋은 출사지가 된답니다.



- 시흥시연꽃테마파크 전경- 


시흥연꽃테마파크에 도착하면 푸른 연꽃정원이 가슴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넓고 넓은 연꽃테마파크 사잇길로 걸어가면 연향이 은은히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기도 하지요.







-소니 컴팩트 카메라로 노란색을 강조해 찍은 연꽃-


연꽃테마파크 옆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연꽃의 씨가 뿌리내린 관곡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시흥시에서는 관곡지가 품고 있는 상징성과 역사성을 기리기 위해 관곡지 주변의 논에 아주 넓은 연꽃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0

-진분홍 수련과 연-


연꽃테마파크에는 수 많은 종류의 연꽃이 자라고 있답니다.




- 붉은색을 강조해 찍은 연꽃테마파크 연꽃 -


연꽃이 아름답게 모습을 뽐내는 7월 초순부터 8월말까지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무더운 여름날이지만 전국 각지에서 사진기를 들고 찾아 오는 사진작가와 여행객들이 찾아 오지요.

연꽃 정원을 걷다가 잠시 쉬기로 하고 들어간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볼까요?  




-생명농업기술센터 연관련 특산품 - 


연꽃테마파크와 함께하고 있는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연관련 특산품을 홍보와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시흥시 연관련 특산품 홍보관겸 판매점에 진열된 상품들 입니다.




- 시흥시 연꽃 특산품 홍보관 및 판매점 - 


생명농업기술센터 1층에 위치한 시흥시 특산품 홍보관 모습입니다.

연아이스크림, 다양한 연근 차와 연잎차, 연근 및 연잎 국수,  연비누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연다정 카페에서 판매하는 연차와  커피-


연관련 홍보 및 판매점 옆에는 "연다정"카페가 자리해 있습니다. 이 카페는 시흥시 거주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바리스타교육 이수 후 실버바리스타로 근무하고 있으며 카페 수익금은 어르신 일자리 양성과 저소득가조손가정 및 농업인자녀 학자금으로 지원한다는군요.

자연과 또 지역민들과 공생하는 멋진 시흥시 입니다.  




- 연자 목걸이 만들기 체험 -


연꽃테마파크 관람과 체험을 같이 할 수 있는 생명농업기술센터 입니다.

연씨를 말려서 가공하여 줄에 매듭을 만들어 연자 목걸이 만드기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고운 매듭을 묶어서 만든 목걸이가 참 곱군요.




- 8월의 아름다운 백련-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차 한잔 그리고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끝내고 다시 연꽃테마파크를 걸어 봅니다.

1989년에 시흥시로 승격하고 시민의 날 행사로 시작된 축제인 '연성문화제'가 매 년 7월중에 열린답니다.




- 연꽃테마파크의 개구리와 함께하는 포토존-


연성문화제는 시흥시 전통문화축제로 월미두레풍물놀이, 강희맹사신단 행렬 재현, 짚풀공예 등 전통체험 및 연으로 만든 먹을거리를 맛을 보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축제랍니다. 


  


- 8월의 연꽃테마파크 -


아름다운 연꽃들이 고개를 들고 뜨거운 햇살아래 그 아름다움을 뽐내는 모습입니다. 




무더운 여름날 푸른 연잎이 받쳐주고 하얗게 때론 붉게 핀 연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넓은 연꽃테마파크를 바라보면 가슴 속까지 시원해 짐을 느낍니다.


  

-빅토리아 연 -



- 8월의 햇살이 너무 뜨거워 연잎 그늘아래 숨어 엷은 수줍은 미소를 보이는 연꽃 -

연꽃테마파크에는 10월초 가을까지도 수련, 홍련, 백련과 물양귀비 등 다양한 연꽃이 만발하며 그윽한 향을 뿜어 낸답니다. 

아름다운 모습과 은은한 연향으로 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은답니다.

햇살이 아주 뜨겁지만 가을냄새가 조금 실려오는 8월 중순의 바람을 타고 돌아본 시흥연꽃테마파크입니다. 


시흥시 관곡지로 139에 위치해 있으며 시내버스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여행 팁으로 연꽃은 오전에 활짝 피고, 오후에 꽃잎이 오르라 듭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에 취하고 싶은 시간은 09:00시부터 14:00시까지 랍니다. 





“상기 포스팅은 시흥시 연꽃테마파크 갯골생태공원을 알리기 위하여 경기도 시흥시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