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멋과 맛

익산 가볼 만한 곳 - 익산 교도소세트장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24. 1. 4.
728x90

오랜만에 익산 나들이입니다.

농업기술센터에 일이 있어서 다녀오는 길에 

익산 교도소 세트장을 돌아왔습니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

 

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된 익산 가볼 만한 곳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외곽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내린 눈이 아직 녹지 않았어요.

겨울이니까..

법질서 확립이라는 글씨가 교도소 벽면에 있습니다.

 

 

미래를 여는 선진 고정 구현.

조금은 허술한 교도소 정문입니다.

ㅋㅋㅋㅋ. 세트장이니까요.

 

 

익산 교도소 세트장 관람은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법정이라고 이름표가 있는 건물에서

시작합니다.

 

 

교도소 실감 나는 버스입니다.

익산에서 이곳 세트장을 왕복하는 셔틀버스인가?

 

 

 

교도소 세트장은 모의법정과 잔디광장 그리고 교도소세트장과

취조실, 유치장세트가 시설로 되어 있습니다.

안내도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 동절기는 오후 5시까지 관람가능.

입장료는 무료. 매주 월요일과 세트장에서 촬영이 있는 날은 

휴관일입니다. 무료 관람에 교도관복, 죄수복을 무료로 대여해 주네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지정 열린 관광지인

익산시 교도소세트장입니다.

 

 

교도관복 및 죄수복 착용체험 대여실입니다.

교도소 세트장 방문해서

죄수복과 교도관복을 입고 세트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죄수복 및 교도관복 착용체험 시

체험객이 준수해야 할 사항입니다.

기본적인 사항 준수는 서로를 위한 최소한의 배려입니다.

 

 

입구에 있는 소법정 구경입니다.

 

 

법정 시설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오늘은 모의재판도 없는 날입니다.

 

 

모의법정 앞에는 고백의 벽이라는 행사장이 있네요.

누군가에게 고백을 하는 것인데 사랑고백인지, 범죄고백(?)인지..

자물쇠가 아닌 범죄자 체포 시 사용하는 수갑을 걸어두는 곳이네요.

 

 

교도소 세트장 안쪽의 잔디광장입니다.

추운 겨울에 따뜻한 햇살 내려 쬐이는 양지바른 곳이 

쉼터가 되기도 하겠지요.

 

 

세트장 내 취조실과 유치장 세트가 설치된 건물입니다.

 

 

이 건물이 수형생활을 하는 감방이 있는

교도소 세트장의 주 건물입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교도소 세트장 수감시설에 들어가는 입구에

나무의자에 겨울 햇살이 따사롭게 내려앉습니다.

교도소 세트장 내부 시설은 다음에 이어집니다.

 

교도소 세트장은 익산 여행 시 한 번 가볼 만한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