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멋과 맛

계룡의 맛 - 우리집 맛 내가 만든 떡볶이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23. 5. 22.
728x90

카테고리에 충청도 멋과 맛이라 했는데

살짝 얼굴이 가렵지만 그래도 재미로 하는

포스팅이니....

 

우리 집 맛 - 내가 만든 떡볶이

 

당 수치가 높아서 음식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데

먹고 싶으면 그냥 먹고살아요.

이래서는 안 되겠지요?

쉬는 날에 가끔 무엇인가를 먹기 위해 만든답니다.

오늘은 떡볶이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즉석 떡볶이지만 냉장고 털어서

추가로 넣어 양도 늘리고 맛도 업하고...ㅋㅋㅋㅋㅋ

 

 

2인분 즉석떡볶이 끓여요. 물 끓을 때 양념장과 

물에 담갔던 쌀떡을 넣어 끓여줍니다.

쌀떡과 건파와 양념만 들어있는 재료인데

냉장고 털어 어묵을 꺼내 썰어 넣었어요.

 

 

달걀도 넣어야 할 것 같아서 떡볶이 끓을 때

신속하게 3개 삶아서 껍질 홀라당 벗겨서 준비해 놓았어요.

 

 

 

휴일은 내가 주방장 - 우리집 맛 즉석떡볶이

 

역시 냉장고에서 잠자고 있던 비엔나소시지 꺼내서

가위로 한 번씩 살짝 씹어서 떡볶이 끓는 웍으로 퐁당...

그리고 양념통을 뒤져 올리고당 주욱 쏘아주고

고춧가루 더 넣어주고, 고추장도 조금 추가에

매운맛 오르라고 후춧가루 팍 팍 팍....

 

 

 

더욱 붉어진 즉석 떡볶이

찰진 쌀떡 + 생선맛 어묵 + 고기맛 소시지에

닭고기 맛 삶은 달걀까지 여러 가지 재료가 끓어줍니다.

 

 

삶은 달걀을 들어 보면서 어느 정도 간이 밸 때까지 

기다리며 떡볶이 끓여요...

 

 

 

마지막 단계에 봉투에 들어있던

마른 파를 뿌려주고 조금 더 끓여주면 

맛난 즉석떡볶이 완성입니다.

매운 향이 올라오며 코를 간지럽히네요.

 

 

맛나게 만든 떡볶이는 예쁜 그릇에 담아 먹어야 맛이 더 좋아요.

나중에 설거지도 내가 해야 하지만... 누군가 좋아하는 콜라도 곁들여서....

 

 

 

나는 맥주잔에 얼음 채우고 캔바카스 한 개 부어 음료수 만들고

내가 만든 떡볶이니 삶은 달걀은 두 개 내가 먹어요.

 

떡볶이는 창가의 테이블에 앉아서 열심히 가꾼 화단의 

봄꽃 풍경을 즐기며 먹지요.

가운데 뒤쪽에는 지난해에 시들했던 작약이 흐드러지게 피었어요.

겹작약꽃이 탐스럽습니다.

 

 

 

넓지 않은 빌라 1층 창문 앞 화단에는 많은 종류의 꽃들이 

피고 있는 5월입니다.

 

 

화단 좌우측에는 분홍색 달맞이꽃 풍년이랍니다. 

오른쪽 달맞이꽃은 옆집에서 관리하는 화단이고요..

봄이 오면 빌라 앞 화단을 1층에 살고 있는 3 가구가

열심히 가꾸는 열정으로 아름다운 꽃이 가을까지 

피고 지고 한답니다.

 

우리가 가꾼 빌라 화단의 봄풍경

 

 

고운 꽃 가득한 화단을 보면서 

떡과 어묵을 찍어서 같이 먹고...

출출한 점심시간에 먹으니 그 맛은 먹어 본 나만 알 수 있나요?

 

 

 

 

부드러운 쌀떡과 식감이 쫀쫀한 비엔나소시지도 함께 냠냠...

어묵과 다른 식감에 더 고급스러운 맛을 선물합니다.

 

 

휴일날 점심 떡볶이 만찬 

 

떡볶이에서 빠지면 서운한 삶은 달걀입니다.

완숙으로 잘 삶아서 포크로 코~~~ 옥 찍어도 깨지지 않아요.

한 입 먹고 소스 찍어 먹고...

올리고당을 넣어서 그런지 떡볶이 소스가 반짝반짝입니다.

일요일 오후에 점심시간 즈음... 손 깨끗하게 씻고 가스레인지 앞에 서서

즉석떡볶이 만들어 점심으로 해결한 날 이야기를 

충청도 맛으로 전하는 우리 집 맛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