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멋과 맛

대전시의 맛 -- 매콤한 순대곱창볶음에 소주 한 잔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23. 5. 13.
728x90

오늘은 주말이네요.

5월 중순으로 달려갑니다.

4월 말에 할아버지가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 마음이 싱숭생숭합니다.

이럴 때 소주 한 잔이 축하도 되고 위로도 되고..

 

 

대전의 맛 - 순대곱창볶음에 소주 한 잔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면서 카테고리 제목을 

약간 변경하여 지역별 멋과 맛으로 수정했어요.

볼거리와 먹거리를 구분하지 않고 지역별로 

통합하였답니다.

그리고 오늘은 주말이라 간단한 포스팅하는 날이고요...

그래서 간단한 포스팅 합니다.

 

 

대전시 가수원 사거리 근처에 있는 

곱창볶음 술집으로 출동..

곱창집에 예쁜 인형들이 걸려있어요.

 

 

순대곱창볶음을 주문하니 

노란 양은냄비에 어묵국을 담아

가스레인지에 올려줍니다.

보글보글 잘 끓어요... 맑은 국물에 노란 어묵 

그리고 파란 부추색이 어울리고,...

바닥에는 청양고추도 있답니다.

시원하고 칼칼하고 뜨거운 어묵국물 먹을 때 조심...

 

 

 

한 철판으로 나온 순대곱창볶음입니다.

매콤한 향도 올라오고 마카로니옥수수 마요네즈도 있고

깨소금 뿌려 참기름으로 무친 부추도 있고...

소주 안주로 더할 나위 없어요.

 

곱창볶음식당의 어묵탕

 

 

요즘 대전에 나오는 선양소주 한 병 주문하고...

알코 함량이 15도 미만이어서 

마시기 좋으니 조심해야 할 선양소주입니다.

맑은 소주 한 컵 탁 털어 넣고.....

 

신선한 깻잎에 순대한개 쫀득쫀득한 곱창 두 개,그리고 아쌀한 마늘과

매콤한 청양고추 썰은 것을

올려 안주 한 쌈 만들어 냠냠냠 먹었습니다.

할아버지 된 나를 축하하고, 위로하고...ㅋㅋㅋㅋ

 

주말 포스팅은 간단하게 이렇게 처리합니다.

고운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