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멋과 맛

나트랑여행 - 나트랑 3대 종교유산의 한 곳 나트랑 대성당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9. 4. 27.
728x90

나트랑여행

나트랑 대성당을 다녀 왔답니다. 베트남도 예전엔 불교국가로 알았었는데 불교와 천주교 그리고 기독교까지 다양한 종교를 믿고 또 집집마다 작은 사당같은 것이 있는 종교의 자유가 있는 사회주의 국가이지요.

얼마전 프랑스의 노틀담 대성당이 보수공사 중에 화재가 발생하여 소실되는 뉴스를 보았는데 호치민 시에서 이 성당과 이름이 같은 노틀담 성당을 보고 왔지요.

나트랑 여행 2일차에 나트랑 대성당을 돌아봅니다.


나트랑 대성당


 2018년 여름에 나트랑여행때 돌아 본 곳인데 다시 한 번 돌아 봅니다.



베트남의 나짱 - 나트랑 시내에 있는 프랑스식 건축양식인 네오고딕 양식의 석조 건축물인 나트랑 대성당은 나트랑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이자 종교시설이지요,






나트랑 대성당은 자신이 종교에 관계없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12월 어느 날 관광을 온 한 무리의 중국인 관광객이 성당입구를 왁짜지껄하게 하더니 성당에 들어가진 않고 이렇게 사진만 박고 돌아갑니다.


베트남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끼고 있는 해안도시 나트랑은 불교 천주교 그리고 참파제국의 유적 등 3대 종교유적지가 있습니다. 불교사원인 롱선사와 참파제국의 포나가사원 그리고 천주교 성당인 나트랑 성당이지요.



나트랑성당은 해서 들어갑니다. 성당으로 들어가는 길 입니다.

성당은 나트랑 역이 내려보이는 낮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성당으로 가는 길 벽에는 아마도 나트랑에 천주교가 들어오면서 여러가지 일에 관련된 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진 돌판이 붙어 있습니다. 벽면에는 루이발레 신부를 포함한 4,00여 명의 명단이 적힌 돌판이 붙어 있읍니다.



나트랑 대성당은 바위언덕위에 세워져 돌성당이라고도 불리며, 1933년에 프랑스 신부인 루이스 밸리에 의해 네오고딕양식으로 건축된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대성당 내부의 모습입니다. 벽면도 아름답고 창문의 유리는 스테인드글라스의 아름다운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성당 앞에서 뒤를 보면 2층에 팔을 벌린 예수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성당내부에서 사진촬영 및 관람이 가능하지만 선글래스와 모자를 착용할 수 없답니다.


돌로 지어진 아름답고 멋진 나트랑 대성당입니다.




성당은 웨딩사진 촬영지로 예비신혼부부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호치민 시 노틀담 대성당에서도 이런 모습을 보았는데 나트랑 대성당에서도 웨딩촬영을 하는 모습을 만났네요.


오랜 역사의 건물이지만 잘 보존되고


나트랑 대성당의 관람은 무료이지만 관람시간이 엄격히 정해져있습니다.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오후 2시에서 4시까지이며 입장시간 종료인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는 단 1분이라도 지나면 입장이 불가하답니다.

오전관람시간도 11시30분까지는 모두 나와야 하고요......점심시간이라고.......

실제로 11시가 넘어서 못 들어 온 일행도 있습니다. 같은 일행이라고 해도 절대 통과시키지 않고 문을 닫아버립니다.




대성당을 오른쪽으로 끼고 올라가 한바퀴 돌면서 성당 내부를 돌아보고 출구로 나오면서 잡아 본 사진입니다.

출구에도 베트남 천주교 관련 인사들의 이름이 새겨진 돌판이 붙어있습니다.

12월의 날씨인데 많이 더웠던 나트랑 대성당 나들이길, 이 날은 나트랑의 3대 종교 유적지를 모두 돌아 본 날이었습니다.





"The above posting is a posting written by participating in Vietnam travel for 8 days in December 2018 invited by TheJohnHospitality   




# Vietnam Travel # GALANG Traditional Vietnamese & Street Food # TheJohnHospitality  # Vietnam Free Travel #Travel to Nha Trang# Mu Nin to Nha Trang # Nha Trang Champa Ruins # Vietnam Champa Dynasty # Vietnam Travel in December #반세오# YEN RESTAURANT #나트랑관광 #나트랑비치 #나트랑대성당 #롱선사 #포르가니사원



Vietnam Travel Agency TheJohnHospitality  

 The John Hospitality      

TheJohnHospitality Korea OfficeKorea 633, Wonji Building, Chunro 2-gil, Bangbae, Seocho-gu, Seoul,

KoreaPhone Book 02-522-55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