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멋과 맛

단양군관광 -- 단양에서 즐기는 레포츠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9. 11. 14.
728x90

단양 8경으로 관광의 고을인 단양고을에서 오늘은 신나는 레포츠를 즐겨볼까요.......ㅋㅋㅋㅋ

가을날 마늘약선요리 한 상을 받아 배를 두둑히 .....만족감이 가득입니다.

이제 소화를 시키기위해 단양고을 신나는 레포츠 현장에서 스릴만점 즐겨봅니다.

신나는 단양고을레포츠 만천하스카이워크 - 알파인코스터와 단양강 잔도




단양고을 신나는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 만천하스카이워크가 있는 만천학봉 아래로 이동합니다. 스카이워크 전망대는 잠시 후에 오르기로 하고 산 아래있는 알파인코스터부터 즐겨봅니다. 알파인코스터와 만천하스카이워크 그리고 짚라인은 한 곳에서 매표를 하고 갑니다.





알파인코스터는 만 4세이하와 만 65세 이상은 탑승불가 합니다. 키 12cm 이하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몸무게 100kg넘어도 불가하고 탑승전에 작성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서류 작성 후 안전교육 동영상 시청후 안내에 따라 탑승을하고 만천하 스카이워크가 있는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개인별로 탑승하는 알파인코스터 기계입니다.


 

철커덕 철커덕 조금은 긴장되는 기계음을 내며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자동으로 올라가는 구간으로 340m의 거리를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주변을 감상하며 올라가지만 처음 경험하는 레포츠라 마음이 두근두근합니다.



저 멀리 만천하 스카이워크가 보이네요. 정상에서 내려 올 때 탑승기의 레바를 잡고 속도조절도 하고 중심도 잡고 해야 하기에 이제부터 촬영이 어려워서 내려올 때 모습은 잡지 못했습니다.




정상에서 내려오는 속도는 최고 시속 40km로 지그재그 형태의 레일을 달려 내려옵니다. 하강하는 속도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레바를 몸 쪽으로 당기면 속도가 감속하고 앞으로 밀면 가속이 되는 알파인코스터는 스키의 알파인 활강같은 재미를 느끼는 레포츠입니다. 알파인 레포츠를 즐기고 이제 만천하 스카이 워크로 올라갑니다.


알파인코스터에서 바라 본 만천하스카이워크입니다.  남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절벽에 설치된 전망대입니다. 단양고을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승용차 출입은 통제되고 입장권을 구매하여 셔틀버스를 이용해 구불구불 산길도로를 올라가 전망대에 올라갑니다.


차에서 내려 빙글빙글 돌아가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전망대 최고 높은 곳에 도착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전망대에 올라서면 단양의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의 연화봉이 보인답니다. 단양강을 건너는 도로와 철교도 보이고요....



말발굽형태의 만학봉전망대에 세손가락 형태의 길이 15미터, 폭 2미터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 발아래로 흐르는 단양강을 녀려다 보며 허공에 뜬 아찔함과  절벽끝을 걷는 스릴을 느낄수 있답니다.


 

전망대 끝에서 단양강과 단양시내를 조망한 관광객들이 발 아래 풍경에 스릴을 느끼며 손은 난간을 꼬~옥 잡고 인증샷을 찍느라 ....




강쪽으로 약간 기울어지게 세워진 만천하스카이워크를 관람하고 이제 단양강잔도길로  이동합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입구에는 짚라인 레포츠가 있는데 이 날 바람이 심해서 짚라인은 쉬어간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저 아래로 와이어에 매달려 휘~이 내려가는 레포츠였는데 아쉬움 가득...........



단양고을에는 단양강변을 따라 삼봉길, 석문길, 금굴길, 상상의 거리와 수양개 역사문화길의 5가지 테마로 구성된 총 16.1km의 느림보강물길이 있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셔틀버스 출발점 바로 옆에 있답니다.


단양강 잔도길 입구에서 올려다 본 만천하스카이워크의 모습입니다.

단양잔도길은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연결되어 있답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셔틀버스 출발지점 바로 옆에있습니다.



단양강 절벽에 1.2km 남짓 설치된 데크길로 단양강위 벼랑길을 걷는 스릴만점의 단양잔도길입니다.

데크길 중간 중간에 강화유리로 절벽아래 푸른 단양강이 흐르는 모습이 보입니다.


절벽에 있는 돌단풍나무도 한 장 잡아보며 즐거운 마음으로 잔도길을 걷습니다.



왕복하면 40분 정도 소요되는 단양강잔도길입니다. 절벽의 옆 면에 설치된 데크길을 걷는 많은 관광객들이 보입니다.



단양강잔도길을 걸으며 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 보았던 상진대교와 단양철교를 잡아봅니다.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단양고을 관광의 시작은 이렇게 단양레포츠를 즐기며 시작했습니다.


단양레포츠 이용정보 -월요일 휴장

만천하스카이워크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노인 2500원

알파인코스터

구분없이 15000원

짚라인

구분없이 30000원



#단양군여행 #단양군가을여행 #단양군관광 #단양레포츠 #단양여행 #단양관광 #단양대명리조트 #단양수양개유물전시관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잔도 #단양7대특산품 #수양개빛터널 #단양알파인코스트 #단양패러마을 #단양호유람선 #도담삼봉 #단양강유람선 #단양마늘 #단양구경시장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마늘 #단양맛집 #힐링의단양여행 #구담봉과옥순봉

#단양건강먹거리 #단양레포츠 #알파인코스터 #단양강잔도 #느림보강물길 #만천하에서 내려보는 단양고을  






상기 포스팅은 충북 단양군 문화 관광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단양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