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하늘의 맛집 S파일

청주 공원아줌마떡볶이와 보훈병원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9. 10. 28.
728x90

가을날 아내가 청주 공원아줌마떡볶이를 먹고 싶다고 해서 청주 가는 길에 신탄진 보훈병원에 들러 독감예방접종을 하고...

올 해 건강검진 예약을 했습니다.

대전 보훈병원은 신탄진에 있어서 청주 가는 길에 들러 독감예방접종을 받고 청주에 가서 떡볶이를 먹었지요.

청주 육거리시장, 청주중앙공원 옆의 생활의 달인에 나온 공원아줌마 떡볶이...




계룡에서 출발해 30여분 고속도로 달려 도착한 대전 보훈병원입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입니다. 아내와 둘이서 독감예방접종과 건강검진 예약을 하고 청주로 출발합니다.



청주 공원떡볶이 도착 ,. 육거리 시장 뒷편 청주중앙공원 옆에 있는데 주차 공간이 없어서 .... 고생했어요.  금요일 오후라 그런가? 주변에 유료주차장도 있는데 만차로 주차불가...결국 조금 대기하다가 도로변 주차장에 주차하고 찾아갔는데 우리 앞에 5팀 정도 대기가 있었어요.


주문과 동시에 계산, 모든 것은 셀프입니다. 보온통에 있는 뜨끈한 국물을 담아 파 송송...




떡볶이 2인분에 오징어 튀김 1인분....합이 8천원입니다. 아들을 위해 떡볶이 2인분 포장 주문하고////

아내가 생활의 달인에 나온 떡볶이 만드는 과정을 보니 너무 정성이 들어가고 진실되다고 먹고 싶다고 해서 찾아갔어요.

떡볶이 맛이 깊다고 할까나....



오징어 튀김은 3개에 2천원합니다. 금요일 오후인데 떡볶이 먹으려면 잠시 기다림이 있어야 합니다.

오지어 튀김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좋아요. 아내가 떡볶이 먹으며 소스를 스픈으로 먹는 것은 처음봅니다.

소스를 만드는 과정을 보았기에 먹어야한다고.........


준비한 재료가 다 소모되면 먹을 수 없습니다. 다음날 다시 와야한다고....우리 앞에 서 있는 젊은 청주아가씨가 열심히 이야기를 해주네요. 자신이 청주에 살면서되 최근에 알았다고 포장을 해 가서 가족과 함께 먹는다고...지난번에 왔을 때는 재료가 없어서 떡볶이를 못 사갔는데 오늘은 사 갈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떡볶이 분식집 골목에는 여러종류 먹을거리 식당이 있습니다.



소문난 부부떡볶이 분식집도 역시 방송에 나오기도 했으며 맛집이라고 합니다.



소부떡은 소문난 떡볶이 약자인데 이 곳도 손님이 많이 있습니다.



작은 공방도 자리한 골목입니다. 재래시장과 함께하는 이 곳이 특성화를 성공적으로 이루어 많은 사람찾고 상인들 웃음꽃 피는 골목으로 되었으면 하는바람을 갖고 포장된 떡볶이 들고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