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블단 팸투어

순천 놀러와 -- 순천만국가정원 돌아보기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9. 6. 8.
728x90

순천 돌아보기 2일 째, 맛난 점심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이동한 지역은 순천만 국가정원입니다.

아름다운 순천만과 함께 동천과 봉화산 둘레길이 연결된 순천만 국가정원을 돌아봅니다.

세계 정원박람회가 개최된 순천의 관광명소이지요. 정원박람회 종료 후 국가정원으로 가꾸어 순천시민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되었답니다.


순천 가즈아 -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세계정원박람회 때 돌아보고 두 번째 방문이에요.

느린 걸음으로 잠시 돌아볼까요..



세계의 국기가 바람에 날리는 순천만국가정원 앞에 도착합니다.  넓은 주차장....주차안내원들이 수고를 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입구입니다.

산과 바다와 호수가 어울어진 아름다운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주차장을 출발해 입구를 지나 느린걸음으로 순천만국가정원들 돌아보아요.......




2019년 순천방문의 해 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입장료 할인을 하네요.

성인 7천원, 청소년 5천원 입니다. 순천방문의 해 1천원 할인적용한 금액입니다.

1년 회원권도 판매를 합니다.


순천시 풍덕동과 오천동 지역에 위치한 면적 926,992㎡의 넓이에 세계정원 등 57개의 주요시설이 있답니다.

수요일 오후 자녀와 함께 국가정원에 나들이 나온  가족의 모습입니다.


2015년 9월 5일 국가정원지정 선포식이 있었다네요.

2013년에 순천만국가정원 박람회가 개최된 후에 2014년 4월에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영구개장을 하였답니다.


국가정원에는 꽃들이 만발하고 있습니다. 5월 말 장미의 터널에 붉은 장미가 미소를 보이고 있어요.



꽃 드레스 동산.....맨 위에 올라간 모습을 사진찍으면 꽃 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같이 놀개.......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만습지와 연계된 공원으로 가족나들이 학생들 공원체험을 할 수 있는 순천의 명소랍니다.

여기는 순천만국가정원을 찾아온 강아지가 친구들을 불러 모아 함께 노는 모습을 연출한 화단이라네요.



대한민국 제 1호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멀리 보이는 산은 봉화산인듯 합니다.



국가정원에 만발한 장미를 감상하며 길을 걸어요.

한국의 고문에서는 정원을 가원 街園,  임원  林園,  임천  林泉  화원 花園 등의 단어가 등장하나 지금은 보편적으로 정원이라 쓰이고 있다는 군요.


셀카놀이.......친구와 둘이서 사진찍고 놀기

순천만국가정원에는 청소년들도 많이 방문을 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크게 4구역으로 구분이됩니다.

수목원구역, 습지센터구역, 세계정원구역 그리고 습지구역으로 나뉩니다.

순천만 호수정원의 모습입니다.


꽃길에 조성된 큰 조형물입니다.  잔디마당을 끼고 프랑스 정원으로 올라가는 길 입니다.

이 조형물의 포인트는 귀걸이라고합니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로 북유럽의 모나리자로 불리기도 하는 작품이랍니다.


망둥어와 봉화언덕의 모습

봉화산은 옛날에 연락수단이었던 봉화를 올리던 산이 아닌가요? 봉화산을 호수정원에 봉화언덕으로 만들어 놓았다고 생각이 드어요.


예쁜 꽃길에 조형물과 액자를 설치해 포토존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모습도 유명작가의 작품에 나온 풍경을 만들어 놓았네요. '이삭을 줍는 사람들'로 프랑스 작가의 농부의 일상을 그린 작품을..........



봉화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선형으로 빙글빙글 돌아 올라갑니다. 호수정원으로 다리가 설치되어 봉화공원 오르고 호수주변에는 많은 꽃이 피어있어요.



난봉언덕으로 오르는 길....저 고개 넘어에는 무엇이 있을까?




프랑스 정원의 못습. 이 곳에 낭트대학 분교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의 정원이 여러곳 있는데 시간이 촉박해 일부지역만 돌아보았답니다.

천천히 즐기려면 하루정도의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의 아름다운 석양까지........


우리차와 또 커피 등을 마시며 쉴수 있는 쉼터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의 중국정원입니다.

문화해설사의 중국정원에 대한 이야기가 들려오네요.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시내 일원을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있습니다.


점심을 먹고 이동해 짧은 시간동안 잠시 돌아본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한국정원을 비롯해 세계 유명정원을 조성해 놓고 잘 가꾸어 아름다운 곳이지요..다음에 방문시 오래 머물며 이 날 못다한 발걸음을 보충하기로 마음먹고 발걸음을 돌립니다.


2019년 순천방문의 해에 순천시 통합관광 입장권을 소개합니다.


관람가능 장소는 -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낙안읍성,드라마촬영장,자연휴양림,뿌리깊은나무박물관입니다.

성인 1만2천원, 군인 및 청소년 8천5백원, 어린이 4천원이네요. 1박 2일간 사용가능합니다.


"상기 포스팅은 대한민국 생태 수도 전남 순천시 문화 관광 농촌체험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전남 순천시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