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룡 군문화 축제 이야기

2018년 어린이와 함께하는 계룡 군문화축제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8. 10. 11.
728x90

매 년 계룡시 지역과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개최되는 세계 유일의 군문화 축제와 지상군 페스티벌은

민관군 화합의 장으로 또 자라나는 대한민국의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과 함께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부터 아버지 그리고 어린 자녀, 3대가 즐길 수 있는 군문화 체험의 즐겁고 또 가슴 두근두근한

많은 프로그램과 우리 군의 최신 장비를 직접 보고 또 시승과 체험을 하는 신나는 축제입니다.


2018년 어린이와 함께하는 군문화축제장


어린이 들이 군문화축제에 같이하면서 여러가지 체험으로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또 군 장비와 

군인의 여러가지를 체험 관람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갖게 합니다.

금암동 주 무대 앞 많은 체험부스와 전시장에서 즐거운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2019년 내 년에는 더욱 알차고 즐거운, 가슴 두근두근 축제가 벌써부터 기다려 집니다.




금암동 행사장의 주무대 모습입니다. 예기치 않았던 태풍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정비를 해 여러가지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입니다.






주무대 앞에는 좌우측으로 나라사라으이 여러가지 전시부스와 흥미진진한 체험장이 설치되어 있답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에서 나라를 지킨 전쟁영웅 사진 전시회를 마련했습니다.


3대가 즐기는 흥미진진 체험축제. 잉크볼 탄을 사격하는 체험을 합니다.

아빠는 잡아주고 아이는 총을 쏘는 즐거운 함께하는 축제장 입니다.


일부 부스는 유료체험을 하기도 합니다. 장군의 활체험은 체험도 하고 활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해군 특수전 체험도 있군요. 전시에 바다에서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특수임무를 수행하기도 하고 멀리 인도양 등 바다에 파견을 나가 특수작전을 수행하기도 하는 부대입니다. 평상시에는 우리 바다에서 인명구조 활동을 하기도 하는 부대입니다. 부대의 임무 소개 및 장비를 실제로 체험해 보는 부스 입니다.



인기가 많은 3D 퍼즐 광개토함 배 만들기 체험장을 해군 전우회에서 마련했습니다.

부모와 함께 어린이들이 우리 해군의 광개토함을 만드는 체험인데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우리 함정과 광개토함이 완성이 되어 갑니다.



부모와 함께 하는 어린이들의 진지하고 또 재미난 배 만들기 체험장의 모습입니다.

바다를 알고 배를 알고 또 우리 해군을 알고 나라사랑을 아는 그런 체험이 되었습니다.


조립 설명서를 보는 아빠의 눈이 너무 심각합니다.

체험하는 어린이는 여유있는 표정으로 설명서를 보면서 광개토함을 조립하네요.

조립은 끼워 맞춤식으로 접착제 없이 할 수 있어서 더욱 깔끔하고 간단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그림을 골라 색칠을 하고 둥근 철판에 압착 부착하여 뱃지를 만드는 체험장입니다.

광복군 복장을 착용한 언니와 함께 힘차게 압착을 하는 어린이의 손이 야무집니다.


엄마와 딸 그리고 아들.....무엇을 하는 체험일까요? 빨간모자 아저씨와 묵찌빠를 해서 이기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어요. 받은 상품권을 몇 장 모으면 바로 옆에 있는 군 매점에서 먹을거리나 기념품을 바꿔 줍니다.

누나는 도전 중이고 남동생은 패배해서 입이 나와 있군요.


미션임파서블 임무수행. 지그 재그로 묶여진 실에는 방울이 달려 있어 소리가 납니다.

체험하는 어린이는 비밀박스를 들고 실 사이를 통과해 나와야 합니다. 물론 실을 건드려 소리가 나면 탈락이지요.

무사히 통과하면 역시 상품권을 받아요. 체험비는 무료 입니다.

어린 숙녀 미션수행자가 몸을 낮추워 비밀상자를 들고 레이저 빔이 쏘아지는 통로를 통과하고 아빠는 마스크를 쓴채 미션 성공을 응원합니다.


상품권을 받아서 기념품이나 건빵, 군데리아 햄버거 등 먹을거리를 교환해 주는 군 매점입니다.



 군 매점에서 맛 보는 군데리아! 돈 주고 못 사먹고 꼭 상품권을 받아와야 합니다.

체험비 없이 무료로 하는 체험을 성공적으로 해 내면 상품권 받아서 군데리아 맛을 볼 수 있지요.

군데리아도 있을 건 있습니다, 빵, 패티, 잼, 치즈, 그리고 샐러드까지.....우유는 없네요........ㅋㅋㅋㅋ


금암동 주무대 주변의 많은 부스에서는 여러가지 무료 체험행사가 있었습니다.

체험은 어린이 들이 할 수 있는 위험성이 없고 또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꿈과 희망 그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워주는 그런 축제장이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