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블단 팸투어

울릉도 여행 -통구미 해안의 불쑥 솟아오른 거북바위!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8. 5. 18.

한섬여행사 울릉도 여행 2일째 새벽에 숙소인 비치온관광호텔에서 동해의 아름다운 붉은 일출을 담고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고 우리를 실어 나를 버스에 승차에 울릉도 서면과 북면지역의 관광을 나섭니다.

사동항에서 다른 일행 5명과 합류하여 중형버스로 즐겁게 떠나는 울릉도 섬 나들이......

돌자 돌아 --- 울릉도를

울릉도여행 섬 돌아보기 - A코스 관광

울릉도 관광은 크게 A 코스, B코스와 성인봉 등산 그리고 독도와 섬일주 유람선이 있는데
2일차 오전에는 울릉군 서면지역과 북면 나리분지가 최종 목적지인 A코스를 떠납니다.

한섬여행사 울릉도패키지 여행 육로관광 A코스를 돌아보면

도동 → 사동 → 통구미/거북바위-향나무자생지 → 태하/울릉도수토역사전시관→ 현포/국내최초문자공원 예림원 얼굴바위(울릉순환로 2746-24) → 추산/성불사 송곳산 → 천부/삼선암-관음도 → 나리분지/너와집 투막집으로 이어지는 여정입니다.

그럼 버스를 올라타고 출발 해 봅시다.

사동항에서 우리를 픽업한 중형버스의 모습입니다. 입담 좋은 기사님이 버스운전을 하며 관광장소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잘 설명해 줍니다.

버스 기사님이 울릉도 관광가이드 역할을 하는데 울릉군청에서 가이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답니다.

<울릉도 섬관광 버스>

사동항을 출발해 통구미 해안으로 갑니다. 울릉도의 차 길, 즉 도로는 모두 세멘트 도로입니다.

아스팔트 도로는 도동항에 조금있고.....그 이유는 겨울에 스파이크 타이어를 장착하기에 도로가 시멘트로 해야 한다는 군요.

우리의 첫 목적지 퉁구미 해안에 도착하니 불쑥 솟아오른 바위가 반깁니다.

화산이 폭팔하여 용암이 솟구쳐 오랜 시간을 지나며 만들어진 멋진 모습입니다.

<통구미해안>

바닷가는 바닷가 대로 섬 안쪽은 안쪽대로 기암괴석의 모습을 보여주는 통구미.

하얀 바위에 앉아 관광객을 관람하는<?> 갈매기의 여유로운 모습을 담아 봅니다.

<통구미해안의 갈매기>

통구미 해안의 거북바위 입니다. 어디에 거북이가 있을까요? 기사님 설명이 내려오는 거북이와 올라가는 거북이 모양의 있다합니다. 한 번 찾아 보세요. 설명을 들은 나는 내려가는 거북이 형상이 보입니다.

<통구미 거북바위>

울릉도의 갈매기는 여유가 있습니다. 가까이 가도 황급히 날아가지 않아요.

날 좀 찍어주세요 하는 모습입니다. 뒤에 보이는 바위는 섬 안쪽의 모습이랍니다.

<통구미 갈매기>

거북바위를 당겨 봅니다. 왼쪽 맨 윗부분 쪽에 거북이 대가리 같은 모양의 바위 형상이 보입니다.

거북바위로 불리는 바위를 오르는 거북이 형상이랍니다.

<거북바위의 거북형상>

카메라 성능이 좋지는 않지만 조금 더 당겨 봅니다. 이제 거북대가리와 몸통부분이 보이네요.

자연이 만들어 놓은 자연스러움에 그 형상을 보고 이름을 갖다 붙여준 우리 인간들의 지혜가 놀랍습니다.

<통구미거북바위>

많은 울릉도 관광객들이 통구미 해안을 찾아 거북바위를 만나고 바다를 또 바위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고..

카메라 없어도 스마트 폰 카메라 기능이 좋아 이렇게 여행의 추억을 만듭니다.

<통구미해안의 관광객들>

울릉도의 이해 못할 것 중의 한가지. 울릉도에는 향나무 자생지도 있고 한데 어떻게 이렇게 가파지른 바위 꼭대기 아주 날카로운 곳에 향나무가 자리하고 있을까요?

누가 일부러 심은것도 아니고....심을 수도 없겠지만......향나무가 울릉도를 알리듯이 자리한 모습이 신기방기 합니다.

<거북바위의 향나무>

통구미 해안에서 이리저리 돌면서 바다바람을 맞으며 사진을 찍고 왔다갔다 하는데 스마트 폰이 띠리링~~~

주차장으로 들어 오는 입구에 울릉도의 특산품인 더덕을 판매하는데 그 곳에 일행들이 모두 있다고 빨리 오라고 해서 달려가니 더덕향기 짙은 하얀 더덕즙을 한 컵 선물 합니다.<통구미 더덕즙>

울릉도에 더덕을 많이 농사로 한다고 합니다.

감사 합니다! 그리고 더덕즙 한 잔 마시고......

“상기 포스팅은  감동이 있는 울릉도 여행, 울릉도 독도 여행 No.1 한섬여행사 울릉도 독도 2박3일 패키지여행을 홍보하기 위하여 한섬여행사 http://www.han-some.com/ 에서 초청한 팸투어에 참가 한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