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하늘의 맛집 S파일

<부여>지난 수요일 ----부여 궁남지 원두막에서 고기 구워 먹기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5. 6. 27.
728x90

부여 나들이 길에 계룡시의 로컬푸드에 들러

한우 소고기와 돼지 항정살을 사서

아내와 둘이 궁남지 외곽에 있는 예전에도 서 너 번 가 본

그 곳을 찾아 간단하게 고기 점심으로 구워 먹고 왔어요....

고기 양은 많지않은데 한우라고 좀 비싼것 같아요......

그 돈이면 편하게 여유롭게 고기를 먹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부여 서동공원 궁남지에서 고기 구워 먹기

 

궁남지 연꽃 축제가 한창 준비 중입니다.

연꽃 밭이 보이는 원두막에 자리잡고 앉았습니다.

큰 준비 없이 언제든 야외에서 고기 구워먹는 장비와 도구들이 담겨있는 가방하나 들고 집을 나와

고기 사 갖고 이 곳에 왔습니다.

 

 

계룡시청 근처의 로컬푸드 매장에 있는 고깃집에서 고기를 샀어요.....

 

한우 살치살 1등급인데 백그램에 만 오천원이나 합니다.......비싼 것 아닌가요? 로컬푸드 매장인데........ㄱ

거기라고 가격이 싸야 할 이유가 전혀 없지만.......이백 삼십그램에 삼만 칠 천원이라고.........

 

한우 차돌박이도 백그램에 오천원 입니다. 항정살 역시 1등급 이네요

아내와 둘이 먹는데 양이 적을 것 같아서 돼지 항정살을 추가로 샀어요

 

집에서 만든 기름소금 장과 우리집 김장김치만 준비를 했어요....

 

이 불판은 대형마트에서 구매 했는데 한 5년은 사용한것 같아요.....

작은 비닐 가방에 불판과 부르스타 개스버너 그리고 나무 젓가락, 종이 컵, 개스가 항상 대기하고 있어

언제든 이 것에 아이스박스 하나 들고 가면 야외 회식 준비 끝 입니다.

작은 쌕에는 코펠하나와 등산용 소형 버너와 개스가 항상 차에 실려 있어서 라면도 문제 없어요 

고기 때깔이 곱네요....... 

 

3 종의 고기 중 제일먼저 살치살을 먹어야 한다고 해서 고기를 굽습니다.

소고기니 너무 익히면 맛이 없죠? 살짝 익혀서 기름소금장에 찍어 먹습니다.

아내가 끔찍이 좋아하는 콜라도 있네요

 

나는 살짝익은 고기에 김장김치 한 조각 올려서 이렇게 먹었어요. 신김치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나 입니다.

 

역시 사백그램 정도 되는 소고기 다 구워 먹고 양이 차지 않아 돼지 항정살을 굽습니다.

소고기 보다 못하다고 할 지 모르지만 맛나게 먹었어요

 

초벌구이.....돼지고기는 완전하게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이렇게 고기 구워먹고 쓰레기 한 점 남김없이 모두 수거해 집으로 왔지요.

누구나 그러하겠지만 다음 사람이 사용하는데 불편함과 짜증이 안 나도록..............

 

아내가 소고기 살치 살 두 점 잘라서 먹였더니 세상이 귀찮은지 이렇게 의자에 엎드려 휴식을 취하는 우리집 반려견 입니다.

심심하면 언제고 이렇게 나가는 것이 불편하지 않게 살고 있어요.

올 1월부터 다니는 직장은 2일 근무 2일 휴무 이렇게 무조건 돌아가기에 주중에 쉬는 날이 많아요.....

지난 번에는 장태산 휴양림에 다녀왔는데.........

주 중에 쉴 때는 아내는 아내대로 문화강좌에 또 아줌마들 만나러 나가느라 같이 시간 맞추기가

아주 쉬운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주 이렇게 다닌 답니다.

김밥 사서 컵라면도 끓여 먹으며.......

인생 뭐 있습니까? 50대 중반을 넘어선 이 나이에.....서로 간섭안하고 편하게 살아가는 거지......

장마가 오락 가락 하는데 흡족할 만큼의 비가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토요일 오후에

어제 야근하고  아침에 퇴근하여 피로가 풀리지 않았지만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