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블단 팸투어

한섬여행사 울릉도 여행 --- 아름다운 자연의 보고 관음도 여행

by 하늘하늘하늘하늘 2018. 6. 27.
728x90

울릉도가 품은 또 하나의 큰 섬! 관음도 여행을 해 볼까요?

두 번째 여행에 관음도 관광을 합니다.

울릉섬 전문여행사인 한섬여행사의 울릉도 관광의 관음도 여정입니다.

관음도는 울릉도 국가지질공원지역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육로 이동은 도동항 - 사동항을 지나 서면 - 북면 지나서 만나는 관음도 입니다.

유람선 이동은 저동항에서 출발해 관음도 선착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비의 섬 울릉도의 관음도


관음도는 저동항 북동쪽 5㎞ 해상에 위치한 섬으로 독도와 죽도 다음으로 큰 섬이랍니다.

일명 '깍새 섬'이라고도 불리며 이는 깍새가 많이 살아서 붙여진 이름이고 깍새는 약 50㎝  크기의

중형 조류를 말한다 합니다.



천부를 지나 멀리 관음도가 들어 옵니다.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로 후박나무, 동백나무와 억새가 무리지어 자생하고 있답니다.





관음도로 가기 위해 올라야 하는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건물입니다.

입구에 매표소가 있답니다.


관음도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고 들어갑니다. 입구에 이동식 매점 차량이 있는데 계절에 따라 음료수를 준비해 가는 것이 편할 것 같아요. 더우면 마실 생수라도 한 통....조금 걸어야 하거든요...


계단건물을 올라 관은도로 가는 데크 길을 갑니다. 멀리 연육교가 보여요.

저 다리가 생겨서 이렇게 차량으로 이동해 관음도로 들어갈 수가 있답니다.


울릉도는 동해안 최초 해양보호구역이랍니다. 관음도 주변도 그렇지요.

안내판에 관음도의 유래부터 해양생물과 수중모습 등 여러 정보가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울릉도와 관음도를 잇는 다리. 2012년 완공된 길이 140m, 폭 3m의 다리가 놓여 배를 이용하지 않고도 관음도 탐방이 가능해 졌습니다.

관음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며 1㎞ 정도의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깨달을 수 있지요.


관음도에도 많은 괭이 갈매기들이 살고 있습니다.

사람이 접근해도 놀라서 날아가지 않고 앉아있네요.

일행들과 함께 다리를 건너 관음도로 들어갑니다.


독수리 대가리 같이 생긴 바위가 있네요. 주변에는 갈매기들이 둥지를 틀고 앉아있고 동해바다는 여전히 검푸른 색으로 우리를 맞아줍니다.


관음도 괭이갈매기의 비상준비.

관음도 하부는 조면암으로 이루어 져 있으며 상부는 부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석은 화산 폭발시 나오는 기공이 많은 분출물이라 합니다.


관음도에서 본 울릉섬의 주상절리 모습입니다.

부채꼴 모양의 방사상 주상절리가 발달해 있답니다.


관음도 괭이 갈매기의 비상모습..

시원한 동해, 아름다운 관음도를 배경으로 환영 비행을 하는 갈매기 모습입니다.


울릉도에 서식하는 멸종 위기종에 대한 안내판도 있어요.

우리의 자연은 후손에게 빌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자연유산은 잘 보존하고 사용해서 물려 주어야 합니다.


울릉섬 일주 관광선에서 본 관음도 모습. 도동항에서 출발하는 섬일주 유람선을 타고 울릉도를 한바퀴 돌아봅니다.

이렇게 바닷길로 울릉도를 한 바퀴 돌며 감상이 가능합니다.

관음도의 주상절리와 수평절리를 감상하는 여행이지요.


관음도는 높이 106m, 둘레 800m 크기의 섬입니다. 사계절 생태탐방을 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섬바디 꽃'과 '초종용 꽃' 등 야생화와 괭이갈매기의 어린 새끼를 만날 수 있답니다.


관음도의 주상절리와 쌍굴모습.

바다로 돌아야 만나는 장관입니다. 주상절리와 수평절리의 암석이 무너지며 만든 동굴입니다.

울릉도를 바닷길로 돌면서 여러 비경을 만나고 관음도의 아름다운 모습에 취해 배 멀미는 안녕입니다.


관음쌍굴은 높이 약 14m의 두 동굴로 전설에 의하면 동굴의 천장에서 떨어지는 낙수를 받아 마시면 장수한다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먹어서 장수 했는지 통계는 아직 작성되지 않았다고...


유람선을 이용하면 관음도의 멋진 모습을 만나네요.

유람선은 '섬일주 유람선'과 '섬목유람선'이 있으며 이용전에 운항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예능프로그램인 1박 2일에도 방영이 된 관음도는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뛰어난 경치를 지니고 있어 지질공원으로 지정되고 지질유산이 모여 있어 교육과 관광의 명소이자 지질명소랍니다.

관음도를 지나 죽도를 지나면 저동항 그리고 도동항으로 갑니다.





“상기 포스팅은 감동이 있는 울릉도 독도 여행 No.1 한섬여행사 울릉도 독도 2박3일 패키지여행을 홍보하기 위하여 한섬여행사에서 초청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http://www.han-some.com/board/bbs/board.php?bo_table=product&sca=[묵호.강릉출발]%202박%203일%20패키지여행







728x90
반응형